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한화건설 포레나 프렌즈 캐릭터 'K-Design 어워드' 수상

2021-08-14

한화건설 포레나 프렌즈 K-Design 어워드 2021 수상 (사진출처: 한화건설)

 

 

한화건설이 글로벌 디자인 컨테스트인 K-Design 어워드 2021에서 '포레나 프렌즈'로 커뮤니케이션 부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Design 어워드는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와 함께 아시아를 대표하는 디자인 콘테스트이다.

 

커뮤니케이션 부문 위너상을 수상한, 한화건설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는 다양한 개성의 캐릭터들로 생활 속 이웃들의 모습을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자칫 건조하게 느껴질 수 있는 건축물에 따뜻한 감성을 전달하는 메신저로서 커뮤니케이터 역할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화건설은 '포레나 프렌즈' 8개 캐릭터 100여종의 디자인 개발을 완료했으며, 생활 속 다양한 이웃들의 모습을 담았다. 세대별 남녀와, 키즈, 애완동물로 구성된 캐릭터 이미지는 '따로 또 같이'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영역에 활용이 가능하다.

 

실제 '포레나 프렌즈'는 포레나 광교, 포레나 영등포, 포레나 노원 단지의 주차장, 자전거보관소, 휴게공간, 계단 등 공용공간에 적용됐다. 향후 입주민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포레나 스마트홈'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에 활용돼 입주민들과 감성 소통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포레나 프렌즈'는 포레나 전 현장 및 분양 예정 단지에 적용 예정이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춘 상품에 만족하지 않고, 포레나만의 감성이 느껴지지는 상품이 되도록 차별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새로운 포레나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공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한화건설 #포레나프렌즈캐릭터 #케이디자인어워드 #기업캐릭터 #디자인어워드수상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