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05
'SSG랑 미니언즈랑 노랑' 프로모션 (사진출처: SSG닷컴)
SSG닷컴은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를 앞세운 마케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첫선을 보인 '오반장' 캐릭터가 MZ세대의 '펀슈머(Fun+Consumer)' 성향을 파고들며 좋은 반응을 얻자 다시 한번 캐릭터를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흥행몰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이달 2일부터 29일까지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를 행사의 메인 테마로 구성한 'SSG랑 미니언즈랑 노랑'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SSG닷컴은 이벤트 페이지 곳곳에 익살맞은 표정의 미니언즈 캐릭터를 배치하고 이마트의 시그니쳐 색상인 노란색으로 전반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으로 행사의 콘셉트를 잡았다.
SSG닷컴이 캐릭터 마케팅을 계속해서 선보이는 이유는 매출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올 상반기 SSG닷컴의 식품 카테고리에서 미니언즈 기획 상품의 매출을 집계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02% 가량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1, 2차에 걸쳐 진행한 '오반장 찐팬을 찾습니다' 굿즈 증정 이벤트에는 총 6000여명의 고객이 몰리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 기간 오반장 할인 코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 (yce@jungle.co.kr)
#SSG #미니언즈 #캐릭터마케팅 #미니언즈랑노랑 #펀슈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