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EBS국제다큐영화제 공식 포스터·슬로건 공개

2021-07-30

제18회 EBS국제다큐영화제 공식 포스터 (사진출처: EBS국제다큐영화제)

 

 

제18회 EBS국제다큐영화제(EIDF2021)가 올해의 공식 포스터와 슬로건을 공개했다.

 

EIDF2021은 올해 슬로건을 “일상의 특별함을 담다(Normal Is Now Special)”로 결정했다.

 

코로나19 이전의 평범한 우리 일상이 얼마나 행복한 시간이었는지 공감하며 이제는 새로운 일상의 특별함까지 같이 추구하고자 함이다.

 

EIDF는 다큐멘터리를 통해 뉴노멀 시대를 만들어 가는데 일조하고자 한다. EIDF 사무국은 올해가 부디 비대면 영화제의 마지막 해가 되기를 기원한다며 시청자들과 관객들에게 일상의 위로와 응원을 건네고 싶다고 밝혔다.

 

공식 포스터는 창가에 근심 어린 표정으로 서 있는 한 여성과 사람들이 즐겁게 소풍을 즐기는 창밖 풍경으로 나누어진다. 삼삼오오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창밖의 사람들과 달리 여성은 불안하고 조심스러운 표정이다.

 

코로나19로 평범한 일상이 사라지면서 사람들은 일상의 특별함을 다시 그리워한다. 그들이 그리워하고 기억하는 추억과 이 시대의 초상을 담은 다큐멘터리는 소중한 우리의 일상을 기록한 영상물이다.

 

한편, 제18회 EBS국제다큐영화제는, 오는 8월 23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간 지상파 방송과 다큐멘터리 전용 VOD 서비스 D-BOX, 특별 이벤트 행사를 통해 관객 및 영화인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국제다큐영화제 #공식영화제포스터 #영화제슬로건 #일상의특별함을담다 #EBS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