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CU, 특대용량 ‘콘소메맛 포대팝콘’ 출시

2021-07-30

콘소매맛 포대팝콘 (사진제공: CU)

 


CU가 편의점 전용 스낵의 성공 신화를 쓴 콘소메맛팝콘을 인간사료 콘셉트로 만든 대용량 ‘콘소메맛 포대팝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콘소메맛 포대팝콘은 가로 32cm, 세로 43cm, 폭 14cm로 10kg짜리 쌀포대와 비슷한 크기이다. 내용량도 기존 상품의 60g에서 400g으로 대폭 늘렸다. 해당 상품은 스페셜 에디션으로 총 9만 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패키지 역시 실제 쌀포대처럼 기존 비닐에서 두꺼운 종이 포장으로 변경했으며 실밥 이중 박음질은 물론, 제품 정보와 취급주의 안내까지 쌀포대 디자인을 똑같이 살렸다. 대용량 콘셉트에 맞게 보관이 용이하도록 지퍼백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지난 2011년 첫 출시된 콘소메맛팝콘은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 5000만개를 기록하고 있는 CU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낵이다. 팝콘이란 틈새 카테고리에서 기존에 없었던 짭조름하고 담백한 감칠맛의 콘소메맛을 선보이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편의점 전용 스낵의 부흥기를 이끌었던 콘소메맛팝콘 10주년을 기념해 뉴트로 트렌드를 접목한 대용량 상품을 기획했다”며 “변화하는 최신 소비 성향을 반영해 인기 상품에 참신한 변화를 줌으로써 고객에게 새로운 재미와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패키지디자인 #디자인 #컨셉디자인 #브랜드디자인 #패키지 #뉴트로디자인 #트렌드디자인 #뉴트로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