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창립 35주년 열린책들, 세계문학 중단편 특별판 세트 발간

2021-07-30

열린책들 'MIDNIGHT'세트 (사진제공: 열린책들)
 


도서출판 열린책들이 올해 창립 35주년을 맞아 세계문학 단편 명작 20편을 엄선한 특별판 세트를 출간했다.


지난 2009년부터 세계문학 시리즈로 출간한 총 272권의 작품 중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중·단편 걸작선으로, 각 10권 씩 두 개의 세트로 구성했다. 각 권마다 마지막에는 작품 소개와 작가 연보가 실려 있어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두 세트는 정오와 자정을 뜻하는 ‘NOON’과 ‘MIDNIGHT’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NOON 세트에는 대체로 밝고 경쾌하고 서정적인 작품을, MIDNIGHT 세트에는 어둡고 무겁고 강렬한 작품을 모았다. 표지 디자인도 각각 밤과 낮에 어울리는 색감으로 골라 넣었다. 열린책들은 “고전의 품격을 드러내면서도 고루하지 않은 현대적 감각의 디자인을 목표로 했다”며 “선명한 색감의 단순하면서도 강렬한 디자인으로 군더더기 없이 작품의 개성을 드러내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NOON 세트에는 ‘어린 왕자’ ‘노인과 바다’ ‘자기만의 방’ ‘행복한 왕자’ ‘토니오 크뢰거’ ‘벨낀 이야기’ ‘백야’ ‘다섯 개의 오렌지 씨앗’ ‘푸른 십자가’가 들어갔다. MIDNIGHT 세트는 ‘변신’ ‘이방인’ ‘인간 실격’ ‘도둑맞은 편지’ ‘이반 일리치의 죽음’ ‘비곗덩어리’ ‘지킬 박사와 하이드씨’ ‘죽은 사람들’ ‘6호 병동’ ‘타임 머신’으로 구성했다.


열린책들 관계자는 “저렴한 가격과 아름다운 디자인의 책으로 세계의 대표적인 중단편 명작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북디자인 #편집디자인 #그래픽디자인 #디자인 #책디자인 #타이포디자인 #타이포그래피 #일러스트디자인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