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부산디자인진흥원, 스파크 디자인 어워드서 7개 상 수상

2021-07-25

Gold 수상작 '28 Eyes'(사진제공: 부산디자인진흥원)

 

 

부산디자인진흥원 코리아디자인멤버십플러스(KDM+) 회원들이 미국 스파크 디자인 어워드(Spark Design Awards)에서 본상 2개를 비롯해 7개의 상을 수상했다.

 

스파크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 독일의 Reddot, iF 등과 함께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국제 4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전문 디자이너와 디자인 전공자들의 치열한 경쟁을 통해 디자인 역량을 객관적으로 검증받을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다.

 

부산디자인진흥원에 따르면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디자인 어워드에서 산업통상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 부산디자인진흥원이 추진하는 '세계일류디자이너양성사업'(KDM+)의 회원들이 Gold(금상) 1건, Silver(은상) 1건, Finalist(입선) 5건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계일류디자이너양성사업(KDM+)'이란 전국의 잠재력 있는 디자인 학생들을 선발해 다양한 실무형 디자인 교육을 통해 산업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세계 일류 수준의 디자이너로 육성하는 디자인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부산디자인진흥원이 부산ㆍ울산ㆍ경남권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KDM+ 회원인 김남연, 박가빈, 오정훈은 '28 Eyes' 이라는 작품으로 Gold를 수상했다. '28 Eyes'는 생리를 하는 장애여성의 어려움을 착안해 시각장애 여성들의 냉과 혈을 구분할 수 있도록 색감지 센서를 이용해 시각장애 여성을 위한 베리어 프리 제품이다.

 

후천적 시각장애인을 고려해 진동이나 소리를 이용해 모든 시각장애인들에게 동등하게 정보를 알리도록 설계했다. 또 휴대성이 좋은 크기와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도록 제안했다.

 

본상을 수상한 제품은 시제품 제작을 통해 디자인코리아 전시에 참여할 예정이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부산디자인진흥원 #스파크 #스파크어워드 #스파크디자인어워드 #베리어프리 

송윤석 취재기자
재미있는 디자인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