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포스터·슬로건 ‘다짐 : BE JOYFUL’ 공개

2021-07-16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공식 포스터 (사진출처: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공식 포스터와 슬로건 ‘다짐 : BE JOYFUL’을 공개했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측에 따르면 슬로건 ‘다짐 : BE JOYFUL’을 반영한 공식 포스터는 청풍호, 의림지 등 제천의 호수를 표현한 ‘제천 블루’와 제천시의 상징물인 개나리의 ‘제천 옐로’를 키컬러로 활용하여 국내 유일의 음악영화제다운 경쾌함을 담아냈다.

 

공식 포스터는 한글 자음을 디자인화하여 독창성을 부여했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자음을 직사각형, 삼각형, 원 등으로 한글을 단순화한 ‘ㅅ(시옷)’, ‘ㅇ(이응)’에서 느껴지는 다채로운 리듬감은 영화와 음악으로 감동을 전하고자 하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결의가 담겨있다.

 

뿐만 아니라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제천의 산과 호수, 영화를 상징하는 필름 케이스를 모티브로 한 타이포그래피로 완성되어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아이덴티티를 확실하게 전달한다.

 

또한, 블록을 차곡차곡 쌓아 올린 듯한 형상을 취하는 포스터는 블록을 쌓아 올리며 느끼는 기쁨(JOYFUL)의 의미를 담아내 올해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전할 색다른 즐거움을 기대케 한다.

 

포스터와 함께 공개된 슬로건 ‘다짐 : BE JOYFUL’은 팬데믹으로 잃어버린 문화(culture)의 즐거움을 영화, 음악 그리고 여행을 통해 다시 되찾자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의지를 담고 있다.

 

‘다짐’은 ‘다시, JIMFF(Jecheon International Music & Film Festival)’의 의미를 내포해, 다시 제천국제음악영화제로 모여 우리의 일상을 즐거움의 에너지로 가득 채우자는 뜻을 동시에 가진다.

 

이렇듯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지난 2년여 동안 잃어버렸던 문화의 가치를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다시금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영화와 음악 그리고 자연이 하나되는 국내 유일의 음악영화제로 오는 8월 12일(목)부터 17일(화)까지 6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포스터공개 #BEJOYFUL #슬로건 #국내유일음악영화제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