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팔도X숲몰, ‘한정판 왕뚜껑 모자' 출시

2021-07-04

팔도 '왕뚜껑 모자' (사진출처: 팔도)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왕뚜껑 모자 고객'에게 영감을 받은 '왕뚜껑 모자'를 선보였다.

 

모자 굿즈는 2017년 'HAT'S ON' 협업 이후 두 번째다. 소비의 주축으로 떠오르는 'MZ세대'의 시선을 끌기위해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준비하고 색다른 재미를 전달한다는 전략이다.

 

팔도는 의류브랜드 미스터스트릿, 숲몰(SOUP MALL)과 손잡고 볼캡 2종을 준비했다.

 

굿즈 제작은 한 장의 사진에서 착안했다. 지난해 흰 모자를 쓴 여성이 왕뚜껑을 먹다 챙 끝부분에 국물이 닿아 모자가 물들어 버린 모습이 화제가 됐다. 대중에게 '왕뚜껑녀'로 불린 당사자를 찾기 위해 팔도는 SNS이벤트를 진행했고, 직접 본인을 인증한 주인공을 만나 제품과 함께 앞서 선보인 왕뚜껑 모자를 선물했다.

 

새로운 왕뚜껑 모자는 모자 앞 챙에 라면 국물을 연상케하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미스터스트릿과 숲몰은 국물이 스며드는 모습을 각자의 방식으로 해석해 재치 있게 표현했다. 2종 모두 왕뚜껑을 상징하는 왕관모양 로고를 볼캡 중앙에 수놓아 포인트를 줬다.

 

팔도 관계자는 "지난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된 '왕뚜껑녀' 스토리가 재미 있어 이번 굿즈를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마케팅활동으로 고객과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왕뚜껑 #숲몰 #브랜드컬래버레이션 #한정판왕뚜껑모자 #의류브랜드협업 #굿즈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