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방역당국,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대상 배지와 스티커 제공

2021-06-11


배지 디자인 시안 (사진출처: 질병관리청)

 

 

방역당국이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참여 인센티브의 일환으로 접종자에게 배지와 접종 증명 스티커를 제공하기로 했다.

 

지난 7일 정부부처 및 지자체에 디자인 안을 배포했으며 제작 준비 기간을 거쳐 접종센터, 주민 센터 등을 통해 접종자에게 배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접종자 배지는 접종자 격려 및 예우 목적이며, 증빙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다.

 

이와 더불어 모바일 전자증명서(COOV 앱) 활용이 어려운 65세 이상 접종자를 대상으로 증빙 목적으로 활용될 접종 증명 스티커도 배포될 예정이다.

 

현재는 예방접종을 받으면 접종센터 등 접종 받은 기관, 온라인으로 종이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고, 전자증명서 앱으로도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다.

 

앞으로 65세 이상은 추가로 접종 스티커 발급을 원할 경우 주민 센터에 방문하여 본인 확인 후 스티커를 발급 받아 본인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에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접종 증명 스티커에는 신분증과 일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이름, 생년월일 등 개인정보와 접종회차, 접종일자 등 접종이력이 담기게 된다.

 

접종스티커는 발행 시스템 기능 개발, 스티커 발급 관련 사항 홍보 및 이용 안내 등을 거쳐 6월 말부터 발급될 예정이다.

 

스티커 위·변조 시 형법상 문서에 관한 죄(공문서 위·변조, 허위 공문서 작성 등)를 적용해 최대 10년 이하의 징역형이 내려질 수 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코로나백신접종자 #접종자인센티브 #예방접종참여 #접종증명배지 #접종증명스티커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