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28
한국식품산업협회 새 CI (사진제공: 한국식품산업협회)
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이효율)는 제2의 도약을 위해 새로운 기업이미지(CI)를 공개했다.
'사람을 위한 조직’ 이라는 슬로건을 컨셉으로 국민 보건 증진, 식품기업과 협력,식품산업 선도 등 협회 주요 역할을 새로운 CI에 담기 위해 노력했다.
새 CI는 “人”(사람인) 한자를 심볼마크로 삼았으며, 협회의 핵심가치인 고객지향적 전문가, 협력적 커뮤니케이터와 공정한 서포터의 의미를 내포하여 협회의 미래지향적 역할을 강조했다.
색상은 자연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녹색과 갈색의 조합으로 깨끗함과 투명성을 강조하고, 기존의 전통적인 서체에서 견고한 서체로 바꿔 진중하면서 모던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이효율 한국식품산업협회장은 “협회의 미션과 핵심가치를 이번 CI를 통해 형상화 했다” 며 “새 CI에 담긴 의미처럼 사람이 중심이라는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국민과 회원사에 신뢰받는 단체로서 협회의 새로운 도약을 국민과 회원사와 함께 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식품산업협회•한국식품과학연구원 새 CI는 올해 하반기부터 순차 적용할 예정이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