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AK&, AK플라자로 BI 통합... 사업 영역 확대

2021-05-26

AK플라자 BI (사진출처: AK플라자)

 

 

AK플라자가 운영 중인 지역친화형 쇼핑몰 AK&의 브랜드명을 AK플라자로 통합한다고 밝혔다.

 

AK플라자의 이번 BI 일원화 결정은 고객 지향 관점에서 출발했다. BI 일원화를 계기로 AK플라자 백화점 부문의 브랜드 인지도와 경쟁력을 쇼핑몰 영역까지 확대하고 마케팅 역량을 집중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운영 중인 AK& 3곳의 지점을 포함해 향후 오픈 예정인 AK& 쇼핑몰도 모두 AK플라자 브랜드명으로 선보인다. 이에 따라, AK플라자는 'AK플라자 백화점'과 'AK플라자 쇼핑몰' 두 부문으로 사업 구조가 재편된다.

 

AK플라자는 고객에게 일상의 특별함을 선사하는 '데일리 프리미엄'을 주요 가치로 제시하고 AK플라자 유통 전 영역에서 확대 제공할 방침이다. 데일리 프리미엄은 AK플라자의 2021년 핵심 슬로건으로 AK플라자를 통해 고객의 일상에 특별함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3가지 주요 메시지인 고객의 다양한 취향 존중 및 경험 확대, 서비스 본질 집중, 환경 및 지역상생 활동 강화를 통해 쇼핑 그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AK플라자 관계자는 "BI 일원화는 단순한 브랜드명의 통일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브랜드 강화를 통해 유통업계에서 AK플라자의 영역을 확대하겠다는 의지"라며 "AK플라자가 기존 운영해 오고 있는 백화점 사업 영역도 지속 발전시켜 더 많은 고객의 삶에 데일리 프리미엄 가치를 선사 하겠다"고 말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지역친화쇼핑몰 #브랜드통합 #일원화 #데일리프리미엄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