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뤼이드 CI, '에이 프라임 디자인 어워드'에서 은상 수상

2021-05-21

‘에이 프라임 디자인 어워드’서 수상한 뤼이드 CI (사진출처: 뤼이드)

 

 

AI 튜터 솔루션 기업 뤼이드(Riiid)의 CI가 ‘에이 프라임 디자인 어워드’에서 일러스트레이션 및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은상(SILVER)을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디자인적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에이 프라임 디자인 어워드는 글로벌 탑 5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매년 이탈리아에서 개최한다.

 

뤼이드가 수상한 은상은 출품작 중 상위 5%에게만 부여되는 상으로 콘텐츠 및 디자인 설계의 우수성과 이에 기반한 상용화 및 상호작용성 등이 평가 기준이다.

 

수상 디자인은 올해 초 발표한 뤼이드의 CI로, 영문 사명의 첫 글자인 'R'을 형상화했다. 열쇠 구멍 모티브의 엠블럼을 'R-게이트(R-gate)'로 명명하고 AI 기술로 기존 교육산업의 고정관념과 관행을 열고 새로운 학습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문과 통로를 시각화한 것이다.

 

또한 개인화된 교육을 통해 모두가 각자의 꿈을 펼쳐나갈 수 있게 한다는 뤼이드의 비전을 담기 위해 'R-게이트' 내부를 다양한 이미지 혹은 패턴으로 무한히 변주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

 

깊이 있는 AI 연구와 실험으로 미지의 교육 영역을 밝혀 나가는 개척자로서 뤼이드의 정체성을 메인 컬러인 딥블루로 표현했다.

 

뤼이드 브랜드 관계자는 “뤼이드가 제시하는 교육 AI의 가치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모두가 이해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풀어내기 위한 노력이 세계적 권위의 어워드를 통해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압도적인 기술력을 브랜드 가치로 풀어내고 지속 향상시킬 수 있도록 디자인을 포함한 다양한 영역에서의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뤼이드 #에이프라임어워드 #글로벌디자인어워드 #기업로고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