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07
써스데이아일랜드와 콜라보를 진행한 동원F&B의 쿨피스(사진출처: 동원F&B)
동원F&B가 의류전문제조업체 ㈜지엔코의 여성 브랜드 써스데이 아일랜드(Thursday Island)와의 콜라보를 통해 쿨피스의 한정판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인다.
동원F&B는 이번 협업을 통해 써스데이 아일랜드의 자유로우면서도 세련된 감성을 패키지 디자인에 담아내 쿨피스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친숙함과 시원함에 산뜻하고 트렌디한 느낌을 더했다.
최근 식음료업계는 패션, 뷰티 등 이종산업과 연계해 다양한 이색 협업 상품들을 활발히 출시하고 있는데, 동원F&B는 1980년 출시돼 40년 넘게 사랑받고 있는 장수 음료인 쿨피스에 트렌디한 이미지를 더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자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써스데이 아일랜드 역시 곧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해 쿨피스의 로고 및 색감이 적용된 원피스와 데님자켓, 티셔츠, 팬츠 등의 다양한 의류를 공개했다. 동원F&B도 쿨피스가 그려진 미니 백, 핸드폰 백 등과 같은 이색 굿즈를 선보이고 한정판 쿨피스 구매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 중심으로 이종산업간 콜라보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이색 협업을 통해 ‘쿨피스’가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