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인천 연수구, '2021 ILCL' 공식로고·마스코트 ‘너우리’ 공개

2021-05-07

 

‘2021 제5차 유네스코 학습도시 국제 컨퍼런스(ICLC)’의 공식 로고 (사진출처: 인천 연수구)

 

‘2021 제5차 유네스코 학습도시 국제 컨퍼런스(ICLC)’의 공식 마스코트 (사진출처: 인천 연수구)

 

 

인천 연수구는 오는 10월 송도에서 개최하는 ‘2021 제5차 유네스코 학습도시 국제 컨퍼런스(ICLC)’의 공식 로고와 마스코트를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ICLC 로고는 세계 화합과 연결을 의미하는 올림픽 오륜기의 색상과 연수구의 푸른 바다색깔을 사용하고 학습을 뜻하는 영문 ‘Learning’의 초성인 ‘L’을 도식화해 연수구의 목표와 포부를 담고 있다.

 

전 세계가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형성해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연수구가 그 주체가 돼 세계평생학습의 리더도시로 거듭나는 과정을 지구촌 권역별 그룹을 의미하는 6개의 획으로 담아 표현했다.

 

마스코트인 ‘너우리’는 바다 너울 모양의 헤어스타일에 송도국제도시의 푸른바다 피부색, 연수구 태생을 의미하는 Y자 모양의 뿔, 학습 아이콘인 붓모양의 꼬리 등을 형상화하고 있다.

 

마스코트 ‘너우리’의 이름은 바다의 ‘너울’과 대명사 ‘너, 우리’라는 한글발음의 중의적 표현이다.

 

연수구는 제5차 ICLC 공식 로고와 캐릭터가 확정됨에 따라 세계시민교육 클러스터 코디네이터 도시의 역할 수행을 위한 홍보와 이를 활용한 행사 분위기 조성에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연수구 관계자는 “국민의 아이디어를 통해 국제 컨퍼런스의 상징성이 담긴 친근하고 세련된 로고와 캐릭터가 탄생한 것 같다”며 “ICLC 최초로 캐릭터를 사용하는 만큼 차기 컨퍼런스와 차별성을 둔 글로벌 홍보를 통해 제5차 ICLC의 성공적 개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ICLC #유네스코학습도시국제컨퍼런스 #마스코트공개 #너우리 #공식로고개발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