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3
네파 심벌 산양을 모티브로 한 아트토이 캐릭터(사진제공: 네파)
올 SS 시즌 아웃도어 엔트리족을 겨냥해 ‘요즘 아웃도어’를 표방하는 네파가 아트토이 작가 ‘트웰브닷’과 협업을 통해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트웰브닷 캐릭터 티셔츠’를 출시했다.
네파의 C-TR 3.0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두번째 시리즈로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아트토이 작품으로 멸종 위기 동물들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아트토이 작가 트웰브닷(twelveDot)과 함께했다.
에버랜드, 디즈니, 마이클잭슨 등 다양한 브랜드 및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독창적인 작품을 선보인 트웰브닷은 이번 협업 프로젝트에서 네파의 심벌인 산양을 모티브로 한 아트토이 캐릭터를 탄생시키며 디자인적인 차별점은 물론 환경보호 메시지까지 담아냈다.
트웰브닷 캐릭터 티셔츠는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MZ세대들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버전으로 구성했다. 대표 제품인 트웰브닷 콜라보 반팔 포켓 티셔츠는 멸종 위기에 처한 양서류를 보호하자는 의미를 담은 트웰브닷의 심벌 캐릭터인 ‘아포 프로그(APO Frogs)’가 디자인 된 티셔츠이다.
또한, 네파는 트웰브닷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산양 아트토이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을 전개해 협업 프로젝트의 의미를 더한다. MZ세대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SNS를 통해 산양 캐릭터 이름을 공모하는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며, 아트토이 조형물을 매장 내 설치해 환경 보호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네파 관계자는 “아트토이를 비롯해 캐릭터 상품에 관심이 있는 MZ세대들을 겨냥해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시리즈의 두번째 아티스트로 아트토이 작가 트웰브닷을 선택하게 됐다”며, “아웃도어룩으로 선보인 이번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gle.co.kr)
#환경보호컬래버레이션 #아티스트컬래버레이션 #캐릭터환경보호 #아트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