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효성티앤씨, 친환경 섬유 ‘리젠’ 카카오프렌즈 만난다

2021-04-21

리젠이 들어간 카카오프렌즈 보냉백 (사진출처: 효성티앤씨)

 

 

효성티앤씨가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섬유 ‘리젠’을 카카오프렌즈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효성티앤씨의 리젠이 적용되는 ‘프렌즈 그린라이프’는 귀여운 캐릭터로 인기몰이 중인 카카오프렌즈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친환경 제품 라인이다.

 

효성티앤씨와 카카오프렌즈의 이번 협업은 친숙한 캐릭터로 친환경 제품을 만들어 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리젠은 버려진 투명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폴리에스터 섬유다. 효성티앤씨는 친환경 의류 브랜드와 협업하며 리젠으로 마스크와 티셔츠, 가방 등 친환경 의류를 제작하고 있다.

 

카카오프렌즈는 올해부터 원자재와 포장재 모두를 친환경화하고 있다. 그 첫 시도로 효성티앤씨의 ‘리젠’이 채택됐다.

 

프렌즈 그린라이프 보냉백은 재료부터 포장까지 친환경 소재를 이용해 제작된다.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500ml 페트병 3.3개로 보냉백 1개가 제작되며, 제품 포장에는 친환경 비닐이 사용된다.

 

휴대용 간편 보냉백은 카카오프렌즈의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 재사용가능한 아이스컵, 도시락통, 물병도 만나볼 수 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효성티앤씨 #카카오프렌즈 #친환경섬유 #리젠 #폐페트병재활용 #프렌즈그린라이프 #친환경제품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