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그린카, 신규 BI·브랜드 영상 공개... 모빌리티 이상의 가치 전달

2021-04-21

그린카 신규 BI (사진출처: 그린카)

 


그린카 '일상의 이동을 새로 그리다' 신규 브랜드 영상 (사진출처: 그린카)

 

 

롯데그룹 차량공유 브랜드 그린카는 최근 BI를 교체하고 신규 브랜드 영상 '일상의 이동을 새로 그리다' 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그린카 BI의 비주얼 컨셉은 '일상의 이동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여 더 나은 삶을 그린다'라는 의미의 '라이프 페인터(Life Painter)'이다. 그린카의 첫 이니셜 'G' 상단에 둥근 아치 형상을 결합한 새로운 로고는 '일상의 모든 곳에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새로운 공간과의 만남으로 확장하여 더 풍요로운 삶을 그려 나가고자 하는 그린카의 브랜드 스토리를 담고 있다.

 

BI 리뉴얼의 연장선으로 공개된 이번 브랜드 영상은 그린카의 슬로건인 일상의 이동을 새로 그리다를 스토리로 구성해 친근함으로 고객과 소통하고자 한다.

 

영상은 친구와의 여행과 연인과의 데이트 및 출장 등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상황들을 그린카와 이용하는 상황들을 담고 있다.

 

영상에 등장하는 신규 BI는 국내 카셰어링 서비스의 퍼스트 무버로서 모빌리티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하는 그린카의 의지가 담겨있다.

 

BI의 비주얼 컨셉인 'G'의 라이프 페인터는 일상의 이동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 더 나은 삶을 그린다라는 의미로 이번 영상에서도 다채롭게 표현됐다.

 

특히 그린카의 첫 이니셜 G 상단에 둥근 아치 형상을 픽토그램으로 활용해 일상의 연결을 감각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친구와 언제 어디든 떠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운전대와 마음을 이어주는 하트 및 업무를 위해 길을 나서는 회사원의 가방 손잡이 등 신규 BI의 요소를 활용한 재미있는 메시지가 그려진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그린카 #일상의이동을새로그리다 #브랜드영상 #BI #라이프페인터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