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신한금융, ‘기발한 프로덕션’ 첫 캠페인 시작 ‘스타트업 지원’

2021-03-19

기발한 프로덕션 (사진출처: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은 새로운 브랜드 채널 ‘기발한 프로덕션’을 통해 첫번째 캠페인인 ‘스타트업의 기발한 광고’ 시리즈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발한 프로덕션’은 ‘대한민국의 기회를 발견하는 프로덕션’의 줄임 말로 스타트업, 청년, 소상공인, 지역사회 등 대한민국의 다양한 구성원들의 성장을 돕고 새로운 기회를 제공 및 가능성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한 디지털 광고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기발한 프로덕션’은 모든 세대와 효과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신한금융은 인기 유튜브 채널인 ‘라이프타임’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광고 컨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을 예능 방식으로 담아 총 8편의 ‘스타트업의 기발한광고’ 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시리즈물을 통해 스타트업들의 홍보 효과를 높이고,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스타트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보다 재밌고 친근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영상에는 연예인 김종민과 신지가 각각 ‘기발한 프로덕션’의 메인 PD, 조연출로 출연해, 스타트업 관계자들과 함께 아이디어 미팅, 홍보물 제작 등 전 과정에 참여해 보는 이들의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스타트업의 기발한광고’ 영상은 매주 금요일 오후 5시에‘기발한 프로덕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공개되며, ‘라이프타임’ 유튜브에서는 26일 방영 후 격주로 공개될 예정이다.

 

신한금융은 이와 더불어 혁신성장 플랫폼 ‘S² Bridge(신한 스퀘어 브릿지)’에 입주한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광고 및 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대국민 카피 공모전인 ‘기발한 카피전’을 진행하기로 했다.

 

‘기발한 카피전’은 참여자들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본인들이 응원하는 스타트업의 홍보 카피 문구를 만들어 게시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이 중 우수작을 선정해 스타트업들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광고 배너 이미지로 제작해 전달할 예정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창업 초기에 홍보 및 마케팅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특색있고 차별화된 광고 캠페인을 통해, 기회가 필요한 다양한 구성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고 성장을 지원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신한금융그룹 #기발한프로덕션 #스타트업광고 #디지털광고 #라이프타임 #스타트업의기발한광고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