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8
Xencelabs digital drawing products (사진제공: 센스랩)
펜타블렛 업체 센스랩(Xencelabs)은 사진작가, 삽화가, 영화, TV 제작 아티스트를 포함하는 창작 커뮤니티와 협업해 손으로 그리는 것과 유사한 체험을 선사하는 펜 타블렛 제품을 개발했다. 타블렛 미디엄(Pen Tablet Medium)과 퀵키즈(Quick Keys)™ 리모트를 옵션으로 추가한 펜 타블렛 미디엄 번들(Pen Tablet Medium Bundle)의 두 가지 제품으로 제작됐다.
센스랩 펜 타블렛은 불필요한 키를 없애고 깔끔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사용자가 16:9라는 네이티브 영상비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두께가 8mm에 불과한 이 제품은 원만하고 부드러운 곡선의 팜 레스트(palm rest)을 선보이며, 편안함을 선사한다. 이 타블렛은 무선 또는 USB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제품은 디자인이 다른 2개의 배터리레스 펜이 제공되는 유일한 펜 타블렛이다. 슬림펜에는 2개의 버튼이 있으며, 버튼이 3개인 3버튼 펜은 3D 작업을 많이 하는 아티스트를 위한 것이다. 두 가지 펜 모두 지우개, 8192 레벨 필압, 3g 초기 작동 압력, 기울기 인식, 무지연 등의 기능을 선보인다.
퀵키즈™는 센스랩 단말기와 함께 옵션으로 제공되는 리모트기기다.
8개 버튼을 5개 세트(모드)로 구성할 수 있어, 애플리케이션당 최대 40개의 맞춤형 단축키를 만들 수 있다. 퀵키즈™의 OLED 디스플레이는 각 키의 이름을 지정할 수 있고, 초상화나 풍경화 모드에 사용할 수도 있다.
센스랩 펜 태블릿의 구성품에는 펜 타블렛, 2개의 펜이 들어간 펜 케이스, 10개의 펜심과 펜심 추출용 핀셋, USB- C 어댑터, USB 동글 및 케이블, 그리고 드로잉 장갑 및 올인원 휴대용 파우치가 포함된다. 번들 버전에는 옵션으로 퀵키즈™ 제품이 추가된다.
글_ 정윤 취재기자(jy@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