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5
CJ로지스틱스 (사진출처: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미국 통합법인(법인명 : CJ Logistics America)의 브랜드를 ‘CJ Logistics’로 통합 적용하고 본격적으로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은 2018년 M&A를 통해 인수한 ’DSC Logistics’와 미국 법인 ‘CJ Logistics USA’를 합병해 미국 통합법인 ‘CJ Logistics America’를 지난해 출범한 바 있다.
이번 브랜드 통합으로 1960년 미국 시카고 근교에서 태동한 60년 역사의 물류 기업 DSC는 CJ 브랜드로 다시 한 번 도약한다.
미 통합법인은 새 통합 브랜드인 ‘CJ Logistics’를 현판, 유니폼, 사원증 등에 일괄 적용해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통일한다. 이를 통해 한식과 K-POP 등으로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CJ’의 브랜드 가치를 활용해 영업망 확대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웹사이트도 함께 리뉴얼하면서 ‘CJ Logistics’가 지닌 첨단 물류 브랜드 가치를 글로벌 시장에 알린다.
CJ대한통운은 이번 브랜드 통합으로 글로벌 물류 역량이 한층 배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현재 전세계 40개국, 154개 도시, 279개 해외 거점을 기반으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WE DESIGN LOGISTICS’ 기치에 따라 혁신 물류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리딩 물류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CJ #대한통운 #WeDesignLogistics #미국통합법인 #브랜드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