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라인프렌즈-트레저의 새로운 캐릭터 ‘TRUZ'...마침내 베일 벗고 본격 활동 시작

2021-03-04

캐릭터 IP ‘TRUZ’ (사진제공: 라인프렌즈)

 

 

라인프렌즈와 YG엔터테인먼트 대형 신인 보이그룹 트레저(TREASURE)가 함께 제작한 새로운 캐릭터 IP ‘TRUZ’가 본격적인 행보에 나서며 또 하나의 글로벌 캐릭터 IP의 탄생을 예고했다.

 

TRUZ는 라인프렌즈의 크리에이티브 역량 및 캐릭터 IP 비즈니스 전문성을 기반으로 트레저 멤버들의 톡톡 튀는 개성과 아이디어, 그리고 팬들(트레저메이커)과의 소통을 더한 차별화된 방식으로 탄생한 트레저의 분신이자 동료 캐릭터이다. 

 

TRUZ는 육성형 게임 요소를 적용해 트레저와 팬들이 함께 각종 퀘스트(미션)를 달성하며 성장 시켜 나가는 독특한 탄생 방식으로 차세대 글로벌 캐릭터로 주목받고 있다.

 

라인프렌즈는 최근 TRUZ 공식 SNS를 통해 트레저 각 멤버의 개성이 담긴 총 12개의 캐릭터를 공개했다. 이후 글로벌 팬 투표를 통해 캐릭터 공식 이름을 ‘TRUZ’로 선정, 네이버 ‘NOW.’를 통해 트레저 팬들(트레저메이커)에게 캐릭터 공식 명칭을 알리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라인프렌즈와 트레저는 라인 메신저를 통해 16종의 TRUZ 스티커를 한국, 일본 등 7개국에 공개하고, 인스타그램 증강현실(AR) 카메라 필터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캐릭터 활동을 선보이며 글로벌 팬심을 저격하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라인프렌즈는 오는 3월 21일까지 TRUZ 스페셜 영상을 라인프렌즈 뉴욕 타임스퀘어점 사이니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TRUZ는 올 상반기 내 TRUZ의 다채로운 세계관이 담긴 쇼츠 애니메이션 및 캐릭터 제품 출시 등 다양한 활동이 예고돼 있다. 라인프렌즈와 트레저의 캐릭터 제작과 성장 스토리를 볼 수 있는 ‘트레저 스튜디오(TREASURE STUDIO)’는 라인프렌즈 공식 유튜브를 통해 매주 새로운 에피소드를 만나볼 수 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라인프렌즈캐릭터 #트루즈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