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CU, 업계 최초 PB 생수 친환경 선언

2021-01-28

(사진제공: BGF리테일)

 

 

CU가 업계 최초로 모든 PB 생수의 패키지를 무라벨 투명 페트병으로 전면 교체한다.

 

CU의 무라벨 투명 PB 생수는 고객들이 보다 간편하게 분리수거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국내에서 수거되는 폐페트병의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환경부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국내에서 2018년 한 해 동안 약 30만톤의 폐페트병이 생산됐음에도 일본, 대만 등에서 2.2만톤의 폐페트병을 수입했다. 국내에서 회수되는 폐페트병은 라벨이 제거되어 있지 않는 등 고품질 원료로 재활용되기에 어려운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CU는 내달 초부터 리뉴얼된 디자인의 HEYROO 미네랄워터 500ml 출시하고 올해 1분기 내 CU의 PB 생수 전 상품(1L, 2L)에 무라벨 투명 페트병을 적용할 계획이다.

 

가장 먼저 무라벨 패키지가 적용되는 HEYROO 미네랄워터 500m는 상품 전면에 부착되던 라벨이 제거된 것은 물론 브랜드 조차 인쇄되지 않은 투명 페트병으로 출시된다. 고객들이 상품을 구분할 수 있도록 생수 뚜껑만 CU의 BI컬러인 보라색을 넣었다.

 

상품명 및 필수 표기사항인 용량, 수원지, 무기질 함량 등의 상품정보는 병뚜껑의 밀봉 라벨지에 인쇄된다. 이러한 방식은 뚜껑을 개봉하는 동시에 라벨이 분리되어 분리수거가 용이한 것은 물론, 라벨을 제작하기 위해 사용되는 비닐 양도 기존 대비 절반 수준으로 줄일 수 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CU는 이미 대부분의 PB음료에 절취선을 삽입하여 제거가 쉬운 이지커팅(Easy-Cutting) 라벨을 적용하는 등 업계에서 선도적으로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해왔다”며, “CU가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는 그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상품, 서비스, 마케팅 등 다방면에서 전사적인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글_ 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환경보호생수병 #무라벨페트병 #씨유 #CU #BGF #폐페트병 #재활용 #리사이클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