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OK금융그룹, 읏맨 카툰북 발간

2021-01-21

OK금융그룹이 발간한 읏맨이야기 책 (사진출처: OK금융그룹)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의 계열사를 보유한 OK금융그룹이 자사 캐릭터 ‘읏맨’을 주제로 한 카툰북 <가슴이 당근당근 뛰는 읏맨 이야기>(이하, ‘읏맨이야기’)를 발간했다.

 

카툰북 ‘읏맨이야기’는 ‘지금 이 시대에 슈퍼히어로가 있다면 어떨까’라는 질문에서 출발해 엉뚱하고 위트 넘치는 슈퍼히어로 읏맨의 활약상을 담고 있다. 유튜브 ‘읏맨’ 채널에서 매주 공개하는 ‘읏막툰’, ‘무빙툰’의 콘텐츠를 비롯해 아쉽게도 최종 콘텐츠로 채택 받지 못한 비운의 콘텐츠 등 ‘읏맨’의 다채로운 스토리가 실려 있다. 현재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점에서 주문이 가능하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읏맨이야기를 읽다 보면 웃음 뒤에 몰려오는 통쾌한 카타르시스가 매일 반복되는 일상의 무료함과 고단함을 달래주고, 공감과 위로를 전해줄 것”이라고 전하며, “이 책이 독자 여러분에게 긍정 에너지와 활력을 전하는 작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설명혔다.

 

한편, 읏맨은 OK금융그룹의 고유 캐릭터로 한글 ‘읏’을 왼쪽으로 회전시키면 영어 ‘OK’가 된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되었으며, ‘뭐든지 OK’라는 긍정의 에너지를 불어넣는 무한긍정 슈퍼히어로이자, 어려운 상황에 빠진 이들을 돕고, 속 시원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고민해결사’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OK #금융그룹 #읏맨 #카툰북 #읏맨이야기 #발간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