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세종대왕 백신마스크’, 명사 400인에게 새해부터 배포

2020-12-30

 

세종대왕 백신마스크

 

 

최근 개발되어 인기를 얻고있는 ‘세종대왕 백신마스크'가 정부 장차관,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각종 기관장 등 각 분야의 명사 400명에게 배포된다.

 

이번 캠페인은 브랜딩 전문회사인 엑스포디자인브랜딩과 한국의 위인 캐릭터 전문화랑인 세종이야기미술관이 함께 진행하며, 온라인 디자인매거진 디자인정글이 후원한다.

 

최근 발표된 ‘세종대왕 백신마스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고자 ‘훈민마슼(백성입가리개)’ 라는 콘셉트로 만들어졌다.

 

세종대왕은 '한글 창제'라는 위대한 업적을 가지고 있으며, 특출한 리더십과 '애민정신'으로 역사상 가장 위대한 위인으로 손꼽히고 있다는 점에 착안, 주최 측은 이러한 세종대왕의 정신을 널리 전파하며 코로나19 극복과 희망, 활력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세종대왕 백신마스크'를 제작·배포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세종대왕 페이퍼토이

 

 

특히 세종대왕 페이퍼토이와 마스크 스트랩을 곁들인 '세종대왕 백신마스크 세트' 배포는 코로나 방역과 국가의 안위를 위해 힘쓰고 있는 모든 공직자들을 응원하고, 공익을 위해 올곧은 일을 펼쳐주기를 바란다는 의미에서 진행됐다.

 

엑스포디자인브랜딩과 세종이야기미술관 관계자는 "세종대왕의 정신을 담은 '세종대왕 백신마스크'를 통해 코로나를 이겨내고자 하는 백성들의 염원을 담았다"며, "다가오는 신축년에는 코로나 없는 세상에서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재도약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대왕 백신마스크’는 아크앤북 시청점의 ‘세종대왕 큐레이션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코너에는 세종대왕 페이퍼토이 뿐만 아니라 조 메노스키(Joe Menosky)의 첫 한글 판타지 장편 소설 '킹 세종 더 그레이트(King Sejong The Great)’ 등이 전시될 예정이며, 세종대왕 굿즈를 구매하는 사람에 한해 마스크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청운효자동(세종마을)에 소재한 종로프라자 약국을 공식 판매처로 지정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사진제공_ 엑스포디자인브랜딩

facebook twitter

#세종대왕백신마스크 #엑스포디자인브랜딩 #세종이야기미술관 #디자인정글 #마스크배포 #아크앤북 #코로나극복캠페인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