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스틸케이스, 사무실 공간 예약 솔루션 ‘룸 위자드’ 출시

2020-12-11


스틸케이스 ‘룸 위자드 (사진제공: 스틸케이스)


세계적인 디자인 그룹이자 사무가구 업체인 스틸케이스(Steelcase)가 공간 예약 솔루션 ‘룸 위자드(RoomWizard)’를 출시했다. ‘룸 위자드’는 직원들이 사무실에서 비어있는 회의실이나 책상, 오픈된 협업 공간 등을 간편하게 찾고 예약할 수 있게 해주는 스케줄링 솔루션이다.

‘룸 위자드’는 회의실 예약뿐 아니라 임직원 개개인들이 필요로 하는 공간을 간단하게 찾고 예약할 수 있어 개인의 업무효율성과 조직의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특히 직장 내 거리두기 등 불필요한 접촉의 최소화가 필수적인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효용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룸 위자드’ 솔루션은 각 공간에 설치되는 터치스크린 기기와 개개인의 정보 단말기에서 접속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0(Microsoft Office 360)’을 포함한 기업의 기존 스케줄링 및 달력 시스템과 결합될 수 있어 직원들에게는 매끄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스마트 오피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Azure) 기반으로 설계되어 강력한 보안성을 자랑하며, 기업에서 도입 시 서버 등 별도 인프라 설치 없이 즉각적인 도입이 가능해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갖추고 있어 기업의 로고 등 각 기업의 브랜드 CI에 맞춘 디자인 설정이 가능하다.

터치스크린 기기의 경우 다양한 설치 옵션을 지원해 사무실의 이전, 공간 재배치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스틸케이스 코리아 관계자는 “업무환경이 고도화되면서 협업과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지만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업무 공간의 활용성은 높이고, 대면 접촉은 줄여야 하는 과제를 모든 기업이 안고 있다”라며 “스틸케이스는 인체공학적인 사무용 가구를 넘어 조직의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토털 솔루션을 제공해 기업의 생산성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새롭게 출시한 룸 위자드 역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더욱 그 가치를 인정받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글_ 정윤 취재기자(jy@jungle.co.kr)

facebook twitter

#스틸케이스 #룸위자드 #스케줄링솔루션 #포스트코로나시대 

정윤 취재기자
흥미로운 디자인 관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