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아이디어스, 새로운 BI 공개 ‘작가-고객의 취향 연결’

2020-12-11

아이디어스의 새로운 BI 적용 (사진출처: 백패커)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을 운영하는 백패커가 '아이디어스'의 새로운 BI 디자인을 공개했다.

 

이번 BI는 아이디어스를 포함한 아이디어스 스토어, 크래프트랩, 아이디어스 테이블, 아이디어스 클래스 등 모든 브랜드에 적용됐다.

 

아이디어스는 현재 2만 1000여 명의 작가들이 입점해 약 30만 개 작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매월 400만 명이 이용하는 등 국내 수공예 시장을 선도하는 최대 복합 핸드메이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백패커는 2014년 처음으로 온라인 커머스 아이디어스를 공개한 이후 오프라인 마켓 아이디어스 스토어, 공유 공방 크래프트랩, 다이닝펍 아이디어스 테이블, 온라인 동영상 교육 아이디어스 클래스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다.

 

새로운 BI 개발은 아이디어스가 '핸드메이드의 고유한 스토리와 취향을 연결한다'는 확장된 의미를 담고자 실시됐다.

 

BI 디자인은 핸드메이드를 작가와 고객, 고객간의 취향을 연결하는 상직적인 의미의 '실'을 두번째 글자인 'd'에 형상화해 아이디어스의 철학을 표현했다.

 

새로운 BI와 함께 아이디어스의 서비스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새로워진 아이디어스는 BI적용·서비스 화면 재구성과 함께 타임세일, 심플한 이미지 보기 등의 기능도 새롭게 구현돼 안드로이드를 시작으로 iOS와 웹서비스도 순차적으로 적용돼 나갈 예정이다.

 

백패커 관계자는 "이번 리브랜딩 작업은 서비스 확장에 맞춰 기업 이미지를 새로이 하고 고객과 작가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진행했다"며 "핸드메이드 시장 확대와 수공예 작품의 대중화를 위해 사명감을 갖고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백패커 #아이디어스 #핸드메이드시장 #온라인마켓 #핸드메이드플랫폼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