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11
강릉시 로컬푸드 안심먹거리 인증 BI (사진제공: 강릉시청)
강릉시가 강릉시 로컬푸드 안심먹거리 인증 BI ‘강릉잇다’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강릉잇다’는 강릉을 로고화하여 가시성을 높였으며, ‘잇’에 잎사귀 모티프를 사용하여 먹거리의 이미지를 상징화하였다. 그리고 중의적 의미로 이어가다(지속하다), 먹거리가 있다, it(그것), eat(먹다) 스토리를 입히고, 해맞이 일번지인 ‘강릉일출’의 태양색을 ‘ㅇ’자에 이식하여 가독성을 높혔다.
강릉 로컬푸드 인증BI는 지난 5월 디자인가게와 용역개발에 착수하여 5개월에 걸쳐 완성하게 되었다. 안심먹거리 인증 BI 개발은 지역성이나 인물 등 익숙한 것을 강화하고, 로컬푸드의 재정의 및 가치제고 등 트렌드를 반영했다.
특히 유니크함을 추구하여 만든 ‘강릉잇다‘ 라는 네이밍은 다양한 스토리 반영이 가능한 요소들을 가미하였고,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수정 보완하여 최종 선정하게 되었다.
강릉시 관계자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강릉로컬푸드 운영사업, 지역단위 푸드플랜 사업 등이 효율적으로 연계되어, 하나의 톱니바퀴처럼 굴러가야만 커다란 시너지효과를 거둘수 있으며, 농업농촌지역과 시민들이 지속적으로 즐겁게 살아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글_ 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로컬푸드인증 #브랜드아이덴티티 #강릉잇다 #BI #안심먹거리인증 #강릉시청 #강릉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