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 누리집 운영 및 BI 공개

2020-12-04

국민취업지원제도 BI (사진출처: 고용노동부)

 


고용노동부는 지난 11월 26일부터 '국민취업지원제도 누리집'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1년 1월 1일 시행되는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저소득 구직자, 청년 구직자, 중장년층,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취약계층에게 취업지원서비스와 생계지원을 함께 제공하는 제도이다.

 

'국민취업지원제도 누리집'에서는 제도소개,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 등 자세한 설명을 제공하고 국민취업지원제도에 대한 주요 정보가 담긴 카드뉴스, 동영상 등을 통해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나아가 추후 홍보 누리집에서 참여자 신청도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정비해 나가는 한편, 업무지침.하위법령 등이 완료되면 추가로 게시할 계획이다.

 

국민취업지원제도의 BI는 국민과 고용노동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투표에서 선정된 국민취업지원제도의 애칭인 ‘취업이룸’에 밝고 경쾌한 응원의 이미지가 더해진 것으로, 리플릿.배너.포스터 등을 통해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를 원하는 국민이 쉽고 신속하게 찾을 수 있도록 이정표로 활용할 계획이다.

 

고용노동부 관계자는 “누리집의 지속적 정비를 통해 제도에 대한 주요 내용을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누리집을 통해 국민분들과 함께 소통해 나가겠다.”라면서 “국민취업지원제도가 2021년 1월 1일부터 신속하게 시행되어 일자리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는 국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국민취업지원제도 #국민취업지원제도누리집 #고용노동부 #취업지원서비스 #생계지원 #일자리창출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