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2
2020 어도비 MAX 로고 (사진제공: 어도비코리아)
어도비가 크리에이티브 컨퍼런스 '어도비 MAX 2020'를 통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전반에 적용될 주요 혁신 기술을 21일 공개했다.
포토샵(Photoshop) 뉴럴 필터(Neural Filters)와 같은 인공지능 기반의 획기적인 기능과 라이트룸(Lightroom),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의 주요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아울러 아이패드용 일러스트레이터(llustrator on iPad)와 아이폰용 프레스코(Fresco on iPhone)의 공식 출시를 알리며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 가능한 앱 개발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이번 '어도비 MAX 2020'은 ‘모두를 위한 무한한 크리에이티브(Limitless Creativity for All)’ 라는 주제로 열렸다. 스콧 벨스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아이디어를 시각화하고 스토리를 공유하며 떠오른 생각을 표현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어도비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의 지속적인 발전을 지원하고 초보자도 쉽고 간편하게 창의적인 영감에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돕는 크리에이티브 앱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우미영 어도비 코리아 대표는 “뉴노멀에 적응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국내 커뮤니티의 창작에 대한 열정과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려는 요구가 높아지면서, 창의적의고 몰입도 높은 디지털 경험이 중요한 과제로 부상하고 있다”며 “올해 어도비 맥스에서 공개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혁신이 국내 크리에이터들이 창의성에 보다 역량을 집중하고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_ 정윤 취재기자(jy@jungle.co.kr)
#어도비 #ADOBE #크리에이티브클라우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