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플레이리스트, 공감과 소통 담은 브랜드 리뉴얼

2020-08-28

플레이리스트 CI와 BI (사진출처: 플레이리스트)

 

 

웹콘텐츠 제작사 플레이리스트가 CI, BI를 리뉴얼하며 새롭게 출발한다.

 

플레이리스트는 2017년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 1로 시작해 2018년 메가히트작인 '에이틴(A-TEEN)', 2020년 디지털드라마의 첫 지상파 공동제작 '엑스엑스(XX)' 외 다수의 작품을 통해 글로벌 누적 조회수 20억 건, 전세계 구독자 500만 명 등의 기록을 세운 콘텐츠 강자이다.

 

특히 드라마뿐만 아니라 음악, MD, 커머스에 이르기까지 MZ세대에 강한 문화적 영향력을 끼치며 연일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플레이리스트는 이번 브랜드 전략에서 '공감', '즐거움', '선도', '성장'이라는 브랜드 핵심 가치와 아시아 대중문화 시장을 선도하는 NO.1 디지털스튜디오로 거듭나고자 하는 비전을 정립했다.

 

CI는 핵심 가치 중 '공감'에 초점을 맞추고 플레이리스트의 주요 유저 층인 디지털 세대들과 '소통' 한다는 의미를 담아 말풍선과 P를 보다 직관적으로 드러내는 방식으로 표현했다.

 

더불어 브랜드 슬로건 ‘Play your story’는 공감과 소통이 핵심인 CI의 가치를 플레이리스트 유저들에게 직접적으로 전달한다.

 

또한 CI외에 플레이리스트 오리지널(Playlist original), 틴플리(Teenply), 뮤플리(Mu:ply), 플레이리스트 스토어(Playlist store), 플레이리스트 스타일(Playlist style) 등 드라마, 음악, 커머스 등의 사업 영역을 반영하는 BI를 개발해 브랜드 체계를 정비했다.

 

플레이리스트 관계자는 "새롭게 정비된 브랜드 전략을 바탕으로 플레이리스트 사업 영역간의 시너지도 더욱 공고히 할 것" 이라고 밝혔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플레이리스트 #웹콘텐츠제작사 #웹드라마제작사 #브랜드리뉴얼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