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0
디자인코리아 아카이브전 (사진제공: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디자인진흥원은 디자인의 날을 기념해 분당에 위치한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디자인코리아 아카이브전'을 개최했다.
'디자인코리아 아카이브전'은 디자인진흥 50년을 기념하기 위한 전시로 ‘릴레이 기부’를 통해 ‘모두가 함께 만드는 디자인 전시’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진흥원 임직원, 디자인 종사자, 일반 관람객 등에게 기증 받은 개인 소장품을 함께 채워가는 관람객 참여형 전시라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디자인 출판물', '디자인진흥·50개 발자취', 'Good Design', '포스터로 읽는 디자인진흥 50년' 등 다양한 주제를 시각적으로 표현해 한국 디자인사의 발자취를 재미있게 살펴 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근현대 디자인 사료를 총망라한 ‘디자인코리아뮤지엄’과 함께 한국디자인 발전사를 기록하고, K-디자인 정체성을 구축할 수 있는 디자인 박물관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진흥원의 한 관계자는 “K-디자인 정체성을 공고히 하고 디자인계의 권익보호에 앞장서고자 올해부터 5월 19일을 디자인의 날로 기념하고자 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디자인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디자인계 의견을 수렴해 ‘K-디자인 아카이브’를 함께 구축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글_ 정윤 취재기자(jy@jungle.co.kr)
#한국디자인진흥원 #디자인코리아아카이브 #기념 #릴레이기부 #디자인전시 #참여형전시 #근현대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