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0
광진구의 새롭게 단장한 '광이와 진이' (사진출처: 광진구청)
광진구가 지난 2월 개최한 '캐릭터·웹툰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구의 새로운 캐릭터와 함께 웹툰을 활용한 홍보활동에 나선다.
새로운 캐릭터는 기존 온달장군 ‘광이’와 평강공주 ‘진이’ 캐릭터의 명칭을 그대로 쓰되 최신 트렌드에 맞춰 재단장하고, 이와 함께 웹툰을 도입하여 광진구의 소식을 쉽게 주민들에게 전하기 위해 SNS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새롭게 단장된 ‘광이’는 한강과 배를 나타낸 나루터의 모습을 머리모양으로 표현했다. 몸은 녹색으로 정해 친환경적 의미를 부여했고, 옷에는 광이의 이니셜을 나타내는 ‘G’를 표시했다. ‘진이’는 광진구의 상징꽃 진달래의 모습을 활용, 분홍색과 녹색으로 머리모양을 나타냈고, 목에 감은 녹색 스카프는 진이의 이니셜 ‘J’로 표현했다. 또한 두 캐릭터가 신은 새하얀 신발은 광진의 깨끗한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광진구는 서울형 뉴딜일자리를 통해 PR 전문 웹툰 크리에이터를 선발하고 두 캐릭터를 활용한 웹툰을 제작하고, 구의 역사, 문화, 축제, 주민생활 등과 관련 있는 생활정보를 웹툰으로 표현해 광진구 홈페이지의 ‘광진희망툰’, 블로그, 구 소식지 등을 통해 제공한다.
한편, 광진구는 오는 29일 오후 2시에 카카오톡 친구추가 이벤트를 통해 시민 2만여 명에게 광이와 진이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광진구 #캐릭터 #광이 #진이 #광이와진이 #웹툰 #웹툰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