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8
BAT그룹의 새로운 CI (사진제공: BAT그룹)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BAT)는 지난달 투자자 설명회를 통해 새로운 그룹 CI를 공개하고 글로벌 경영성과와 미래전략을 발표했다.
새로운 CI는 기존 담뱃잎 디자인에서 워드마크형으로 변경됐으며, 기존 궐련형 담배사업을 넘어 혁신제품에 중점을 둔 미래사업을 전개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새로운 기업목표와 ‘캐치 프라이즈’ 역시 변화를 거쳤는데, 기존의 ‘A BETTER TOMORROW’에서 ‘BUILDING A BETTER TOMORROW’로 변경됐다. 특히 알파벳 앞 글자가 ‘BAT’를 연상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BAT그룹은 지난해 궐련시장과 차세대 제품 군 등 중점사업에서 좋은 성과를 이루면서 기업 체질 변화를 시도했다고 전했다.
BAT그룹 최고경영자 잭 보울스는 '지난해 초 설정한 사업 우선과제를 전사적으로 시행해 그룹 차원의 성과를 내기 시작한 점에 대해 매우 고무적이다'라며 '환경과 사회, 지배구조 전반에 걸친 확대된 목표를 설정해 새로운 지속가능성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글_ 정윤 취재기자(jy@jungle.co.kr)
#BAT #LOGO #담배 #CI #워드마크 #잭보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