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창의적인 공예디자인 상품을 찾아라! ‘2020 KCDF 공예디자인 스타상품개발 공모’

2020-03-25

2020 스타상품 공모포스터 (사진출처: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최봉현, 이하 KCDF) 한국의 공예 소재와 기법을 활용, 현대 디자인과 접목시킨 공예디자인 상품의 발굴을 위하여 ‘2020 KCDF 공예디자인 스타상품개발 공모’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통 공예와 현대 디자인의 융합을 표현할 있는 공예품으로, 연령대의 공예디자인 관련 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선정 작가에게는 상품개발 지원금과 컨설팅, 유통, 전시 참가 등의 지원이 이어진다.

신청은 4 22 17 도착분까지 유효하며, 실물 심사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작가에 한해 이루어진다.

올해로 9회차를 맞이하는 ‘2020 KCDF 공예디자인 스타상품개발 공모’는 그동안 112명의 창의적인 작가를 발굴해왔으며, 공예디자인 작가들의 등용문 역할과 함께, 공예산업계 전반의 유통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해 왔다.

KCDF 관계자는 "상품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출품작의 시장 안착을 지원하고 있어, 실제로 참여한 작가들의 만족도가 높다 덧붙였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홈페이지 (www.kcdf.or.kr) 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_ 정윤 객원기자(jy@jungle.co.kr)

facebook twitter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공예 #상품 #스타 #공모전 #포스터 

정윤 취재기자
흥미로운 디자인 관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