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9
사진제공: 파리바게뜨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보름 앞으로 다가오면서 합격을 기원하는 수험생을 위한 선물이 다양한 디자인의 패키지로 출시돼 시선을 모은다. 11월 14일 실시 되는 수능을 앞두고,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에서는 수능생을 위한 이색적인 선물 패키지를 선보이며 응원에 나섰다.
먼저, 파리바게뜨는 뉴트로 감성이 묻어나는 패키지에 합격을 기원하는 응원 메시지를 담은 수능 선물 20여 종을 출시했다. 이번 파리바게뜨 수능 선물의 포장은 그래픽디자이너 조인혁 작가와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작가는 제품 포장에 도전과 끈기의 상징인 펭귄과 지혜와 행운의 상징인 부엉이를 형상화한 캐릭터 ‘합격 히어로즈’를 강조한 그래픽을 선보였다. 이어 신조어 ‘복세편살(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 ‘내년엔 욜로(You Only Live Once)’, ‘정답왕’ 등의 문구를 삽입해 수험생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유쾌하게 표현하고자 했다.
사진제공: 뚜레쥬르
뚜레쥬르의 이번 수능 시즌 제품은 수험생들이 꼭 듣고 싶은 응원 메시지에 Z세대들의 감성을 담아 재치있는 패키지를 구성했다.
국내 1호 타이포그래피 일러스트레이터 박지후 작가와 협업으로 진행된 이번 수능 선물 패지지에서는 ‘이상하게 정답만 찍고 싶네’, ‘빵빠라밤~합격입니다’ 등 센스 넘치는 합격기원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색다른 패키지와 품질을 높인 제품으로 구성한 이번 수능 시즌 선물로 고생한 수험생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마음을 전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에디터_ 한혜정(hjhan@jungle.co.kr)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수능선물 #조인혁작가 #뉴트로 #패키지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