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5
‘제10+2회 마이컬렉션’ 포스터(사진제공: KT&G 상상마당)
도서, 음반, 아트사품 등 독립문화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제10+2회 마이컬렉션’이 9월 27일부터 10월 20일까지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 4층에서 열린다.
‘마이컬렉션’은 지난 10여 년간 ‘어바웃북스’, ‘레이블마켓’, ‘상상BOX’ 등 마켓형 전시를 통해 독립출판물과 인디레이블을 소개해온 KT&G 상상마당이 지난 전시들의 10년 역사를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새로이 개편해 선보이는 전시로, 2018년부터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총 130팀의 독립출판작가와 인디레이블, 뮤지션이 출품한 500여 종의 도서, 음반, 아트상품 등이 전시된다. 관람객은 전시장 내 마련된 테이블에서 원하는 책을 읽고 음악을 들어보며 자유롭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문화예술계 유명인사들의 추천 코너도 마련된다. 임규향(유튜브 채널 ‘켈리온레드바이브’ 운영 및 LUV 컨템포러리아트 갤러리 대표), 김현성(매거진 〈오보이〉 편집장), 콰야(일러스트레이터), 차우진(음악평론가), 원보경(고양이책방 파피루스 대표), 김겨울(유튜브 채널 ‘겨울서점’ 운영 및 작가) 등이 작품을 추천한다.
애니메이션 ‘인디애니유랑단’ 상영회(10월 2일), 싱어송라이터 ‘시와’의 음악감상회(10월 9일), ‘마음책방 서가는’의 컬러링북 워크숍(10월 16일)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즐길 수 있다.
‘제10+2회 마이 컬렉션’은 무료로 진행되며, 부대행사 참여 및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