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16
폴란드의 현대 그래픽 디자인을 선보이는 ‘Eye on Poland: 폴란드 그래픽 디자인전'이 11월 19일부터 12월 5일까지 KF갤러리에서 개최된다.
한국국제교류재단(KF)은 아담미츠키에비츠문화원(AMI, Adam Mickiecz Institute)과 함께 마련한 이 전시에서는 유럽을 비롯하여 전 세계적으로 조명을 받고 있는 폴란드 현대 그래픽을 선보인다.
폴란드 현대 그래픽 디자인전은 단순히 그 동안의 폴란드 포스터 예술이나 출판 디자인 등을 통해 소개된 디자인 예술을 선보일 뿐 아니라 오늘날 새로운 시도와 작업을 통해 창의적인 해법을 찾아낸 신진/중견 작가들의 노력과 성과를 함께 보여주는 전시다.
이번 전시의 주요 작품은 최근 3년 이내의 작품으로 대부분 포스터, 책, 전시 도록, 앨범 표지 등으로 서로 다른 형태를 지니고 다양한 기능을 하는 일상적인 사물들을 디자이너/작가들이 어떻게 예술작품으로 탈바꿈시키는 지를 보여줄 것이다.
전시 첫 날인 11월 19일(목) 오후 7시에는 전시 큐레이터인 폰타르테 스튜디오와 만날 수 있는 기회로 큐레이터 토크가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전시 기간 동안 전시 관람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도록을 증정할 예정이며, 문화가 있는 수요일(11.25)에는 선착순으로 영화 초대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f.or.kr)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