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창의적인 공예디자인 상품발굴을 위한 ‘2019 공예디자인 스타상품개발 공모’

2019-03-19

KCDF 2019 스타상품개발 포스터(사진제공: KCDF)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KCDF)가 ‘2019 공예디자인 스타상품개발 공모’를 개최한다. 

 

한국의 공예 소재와 기법을 활용해 현대 디자인과 접목시킨 공예디자인 상품의 발굴하고자 하는 이번 공모전은 전 연령대의 공예디자인 관련 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며, 선정작가에게는 상품개발 지원금과 컨설팅, 유통, 전시 참가 등의 지원이 이루어진다. 

 

신청은 4월 22일 17:00 도착분까지 유효하며, 서류 심사를 통과한 작가에 한해 실물 심사가 이루어진다. 심사는 상품성, 공예요소활용성, 창의성, 심미성, 가격적절성 등을 기준으로 진행된다.

 

2018 스타상품개발 선정작 모음(사진제공: KCDF)

 

 

올해로 5회를 맞이한 ‘공예디자인 스타상품개발 공모’는 지금까지 총 90명의 창의적인 작가를 발굴, 공예디자인 작가들의 등용문 역할을 하며 공예산업계 전반의 유통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해왔다. 

 

KCDF 관계자는 "상품화 뿐 아니라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출품작의 시장 안착을 지원하고 있어, 실제로 참여한 작가들의 만족도가 높다“ 고 덧붙였다. 

 

공모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KCDF 홈페이지(www.kcd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공예디자인스타상품개발공모 #공예디자인상품 #KCDF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