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인터뷰

318 프로덕션, 소비자 사로잡는 영상 제작에도 공유저작물 활용

2019-01-03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영상은 머리와 마음에 메시지를 남기는 가장 큰 효과를 내는 방식 중 하나로 꼽힌다. 하지만 재화와 정보가 넘쳐나는 현대사회에서 특별한 영상으로 각인되기 위해선 좀 더 독창적인 방식이 필요하다. 

 

318 프로덕션은 ‘소비자에게 선택 받는 제품은 어떤 제품일까’를 고민하며 10년을 보냈다. 제품 및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홍보를 통해 그 가치를 전달해온 그간의 시간들은 318 프로덕션만의 노하우가 됐고, 이들은 영상을 통해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광고, 방송, 미디어, SNS 콘텐츠 등 여러 범위의 영상제작을 하고 있는 318 프로덕션은 소비자에게 좀 더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영상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소스들을 활용하고 있다. ‘2018 국민저작물 보물찾기’의 공유저작물 역시 그들에게 좋은 자료가 됐다. 

 

318 프로덕션의 강덕원 감독을 통해 ‘2018 국민저작물 보물찾기’ 공유저작물 활용 이야기를 들어본다. 

 

318 프로덕션 홈페이지 이미지(출처: 318.co.kr)

 

 

318 프로덕션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318 프로덕션은 SNS 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콘텐츠를 주력으로 작업을 하고 있으며, 기업의 홍보영상, CF, 인터뷰 영상 등 기존 미디어에 새로움을 추구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떤 작업들을 하셨나요?
SNS 콘텐츠로는 코엑스 아쿠아리움, 키친아트 등 기업의 SNS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였으며, 그외 중소기업의 제품 리뷰 영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318 프로덕션의 특별한 작업 방식이 있으신가요?
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의 특장점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영상을 만들기 위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독창적인 SNS 타깃 유저들의 성향을 고려해 작업합니다.

 

2018 국민저작물 보물찾기를 통해 어떤 저작물을 제공받으셨나요?
제품 리뷰 영상 및 ‘마스터셰프요리대회’ 영상 작업을 위해 영상소스, 이미지, 폰트를 제공받았습니다.

 

해당 저작물들은 어떻게 활용될 예정인가요?
애드홈 제품 리뷰 영상 작업 시 ‘김훈체’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어떤 부분에서 가장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하시나요?
영상 작업을 할 때 항상 고민하는 점이 실제 사용 가능한 폰트인지, 저작권에 문제되는 것이 없는지에 대한 부분입니다. ‘공유마당’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들이 편리하게 모여있어서 사용하기에 좋고 영상작업을 하는 데 시간이 많이 단축될 것을 기대합니다.

 

공유저작물 활용이 어떤 면이 가장 성공적일거라고 보시나요?
SNS 영상 특성상 짧은 시간 내에 소비자에게 메시지를 각인시켜야 하는데요, 김훈체를 사용함으로써 성공적으로 가독성을 높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작권 무료 제공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제작자로서 항상 좋은 소스를 찾는 일은 숙제이자 욕심입니다. 고퀄리티의 소스가 있어야 완성물도 좋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지만, 비용과 시간 등이 문제가 됐던 적이 많은데요. ‘공유마당’을 알게 되어 그런 수고와 아쉬움을 덜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소득입니다. 또, 대한민국에서 이런 플랫폼과 프로젝트가 활성화된다면 문화콘텐츠 강국, 미디어 강국으로서 입지를 굳히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저희 같은 제작자에게 큰 힘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공유저작물 #국민저작물보물찾기 #광고 #방송 #SNS #미디어 #콘텐츠제작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