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19
LAMY_specs_AR_main(사진제공: 라미)
독일 프리미엄 필기구 브랜드 라미(LAMY)가 ‘라미 스펙스 3호(LAMY specs vol.3)’를 발행했다.
12월 발행된 라미 스펙스 3호에는 라미의 디자인 철학에 관한 스토리뿐만 아니라, 포켓펜 라미피코(pico)와 프리미엄 만년필 다이얼로그3(dialog3)를 디자인한 프랑코 클리비오(Franco Clivio)와의 인터뷰 기사, 라미 스펙스 이벤트 등 다양한 읽을거리가 담겨있다.
라미의 제품 디자이너 중 한 명인 클리비오는 인터뷰를 통해 디자인 작업 시 만년필을 사용해 직접 그림을 그려 구상한다고 밝히며, 포켓펜 피코와 캡이 없는 만년필 다이얼로그3의 디자인 과정, 기능 집중적이면서도 완성도 높은 디자인의 제품이 나오기까지의 과정을 전했다.
연간 3회 발행되는 타블로이드 매거진 라미 스펙스(LAMY specs)는 ‘specification’의 약자로 브랜드 이슈와 평소 접하기 어려운 라미의 협업 디자이너들과의 인터뷰를 담았다.
협업 디자이너들이 디자인한 제품을 증강현실 스캔 이미지로 제작해 매거진 곳곳에 배치했으며, 누구나 아이튠즈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LAMY specs’ 앱을 다운받아 3D 애니메이션을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됐다.
평소 쉽게 접하지 못했던 브랜드에 대한 알찬 정보와 증강현실 속 라미 만년필 간접 체험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줄 것이다.
LAMY_specs_AR_sub(사진제공: 라미)
에디터_장규형(ghjang@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