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목공예 및 원목가구 작가들 작품 한자리 선보이는 ‘대한민국 목공예 작가 특별초대전’

2015-11-09



미디어우드(대표 윤형운)가 주최하고 산림청(청장 신원섭), 목재문화진흥회(회장 강호양)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목공예 작가 특별초대전’이 1112일부터 15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에서 개최된다.

목재문화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산림청의 지원을 받아 추진하는 본 행사에서는 국내산 목재소비 창출 및 목재문화 디자인의 발전을 위해 국내 목공예 작가 10여 명의 작가를 초청해 전시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실생활에 익숙한 목공예 소품을 ‘생활 속의 목재’라는 주제로 홍보함으로써 목재의 아름다움은 물론, 목재에서 발전된 디자인을 통한 영감을 자극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국내 목공예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국내산 목재의 소비량 증대 및 관련 산업발전의 효과 등을 기대하며 국산목재의 공예재 수요 창출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고석용, 동영애, 박민철, 서석현, 안성민, 오석교, 오성만, 이재열&임희숙, 한정화, 홍근표, 11명의 작가가 이번 행사에 참여하며, 전시에 제작된 목재제품들은 국내산 목재인 느티나무, 참죽나무, 오동나무, 소나무 등이 많이 사용됐다.

특히 건축이나 인테리어 등에 이미 한차례 사용된 뒤 재사용되는 고재나 과거의 향수에 잠기게 하는 목재빨래판으로 제작된 작품들도 눈길을 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미디어우드는 다수의 목공예 작가들이 개인의 작품들을 전시하는 기회를 통해 원목으로 만들어진 목재제품 및 목공예품의 아름다움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번 대한민국 목공예 작가 특별초대전을 주최하는 미디어우드는 동기간, 같은 장소에서 목재전문 박람회인 ‘코리아우드쇼’도 동시에 개최한다. 전시 및 박람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문의 02-848-6024
mediawood.co.kr

 

facebook twitter

#전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