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08
과거 아재패션으로 불리던 제품들이 고프코어룩(Gorpcore Look) 이라는 새로운 패션 트렌드로 불리며 젊은 층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고프코어 제품은 기능성을 제공해 실용적이면서도 언제나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웨어라는 특징을 가진다.
이러한 매력 때문에 다양한 브랜드들은 콜라보를 통해 ‘고프코어’ 열풍을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고어텍스로 유명한 고어사(W.L. Gore & Associates)는 협업을 브랜드의 핵심 가치로 삼으며 국내 및 해외 브랜드와의 콜라보 작업을 꾸준하게 이어나가고 있다.
고어사는 과거 아크테릭스 베일런스(Arc’teryx Veilance), 아크로님(Acronym), 비즈빔(visvim) 등의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였으며, 올해는 국내 유명 스트릿 브랜드 디스이즈네버댓(thisisneverthat)과의 성공적인 협업을 이뤄냈다. 또한, 내년에는 브랜드 이세(IISE)와의 협업을 통해 기능성을 갖춘 라이프스타일 웨어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디스이즈네버댓X 고어텍스
(왼쪽부터) 디스이즈네버댓X고어텍스 콜라보 제품 ‘고어텍스 시티 피크 재킷과 팬츠’, ‘고어 윈드스타퍼 플리스 탑과 팬츠’ (사진제공: 고어코리아)
국내 스트릿 브랜드 디스이즈네버댓과 고어텍스 브랜드가 만났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지난 2018 F/W 서울패션위크에서 공개되며 큰 이슈를 모았다.
총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어텍스 소재가 사용된 ‘고어텍스 시티 피크 재킷’, ‘고어텍스 시티 피크 팬츠’ 제품은 방수·투습 기능을 제공해 날씨 걱정 없이 쾌적하게 착용 가능하다.
‘고어 윈드스타퍼 플리스 탑’, ‘고어 윈드스타퍼 플리스 팬츠’ 제품은 기존 플리스 제품이 제공하지 못했던 방풍기능을 고어 윈드스타퍼(GORE® WINDSTOPPER®) 소재를 적용함으로써 가능해졌다.
뉴발란스 X 고어텍스
(왼쪽부터) 뉴발란스X이스트로그 콜라보 제품 ‘레벨4 윈드 풀오버 점퍼’, ‘레벨6 콜드 웨더 파카’, 뉴발란스X나나미카 콜라보 제품 ‘R_C1’ (사진제공: 고어코리아)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는 고어텍스 소재를 활용하여 남성복 브랜드 이스트로그(Eastlogue) 및 나나미카(nanamica)와 콜라보를 진행했다.
이스트로그와의 콜라보에서는 미 육군의 고기능 혹한기 의류체계인 ‘7단계 통합형 의류 시스템 (Lv7. System)’을 적용시킨 유틸리티 웨어를 제안해 콜라보 제품에 미 육군 의류에 적용되는 고어텍스와 폴리텍이 사용됐다.
‘레벨4 윈드 풀오버 점퍼’와 ‘레벨6 콜드 웨더 파카’ 제품에 적용된 고어텍스 소재는 완벽한 방수·방풍·투습 기능을 제공해 외부 환경의 변화에도 걱정 없이 항상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나나미카와의 콜라보에서는 고어텍스 소재를 활용해 스웨이드 같이 부드러운 촉감을 가지지만 완벽한 방수기능을 제공하는 스니커즈 ‘R_C1’과 방수·방풍·투습이 탁월한 ‘크루저 재킷’을 선보였다.
컨버스 X 고어텍스
(왼쪽부터) 컨버스X고어텍스 콜라보 제품 ’척 테일러 MC18’, ‘원스타 MC18’, ‘패스트 브레이크 MC18’(사진제공: 고어코리아)
스트릿 스타일 퍼포먼스 브랜드 컨버스(CONVERSE)는 고어텍스 소재를 접목시킨 ‘마운틴 클럽 컬렉션’을 통해 클래식 모델의 고유한 핏은 유지하면서 뛰어난 기능성을 더한 제품을 선보였다.
‘척 테일러 MC18’, ‘원스타 MC18’ 그리고 ‘패스트 브레이크 MC18’ 총 3가지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어텍스 기술의 완벽한 방수·투습 기능 덕분에 비나 눈이 오는 날에도 걱정 없이 스타일리쉬하게 착용할 수 있다.
아디다스 X 고어텍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고어텍스 브랜드와 협업해 ‘NMD TS1 고어텍스’ 제품을 선보였다. 기존의 프라임니트 소재가 제공하지 못했던 방수 기능은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함으로써 가능해졌다.
방수 기능으로 일상에서 예상치 못한 비나 눈을 만나게 되어도 걱정이 없으며, 투습기능 덕분에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밀레 X 엘엠씨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는 스트리트 브랜드 엘엠씨(LMC)와 캡슐 컬렉션을 통해 기능성 라이프스타일 웨어를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에서 선보인 ‘고어텍스 판테온 재킷’은 세련된 블랙 컬러에 로고로 디자인 포인트를 준 방수 재킷이다.
외피로 고어텍스 3레이어(GORE-TEX 3Layer) 원단을 사용했으며 전체 심실링 작업으로 봉제선을 없앴고 방수·방풍·투습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겨드랑이에는 땀이나 습기 배출이 원활하도록 벤틸레이션 기능을 더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에디터_ 김영철(yckim@jungle.co.kr)
#고어텍스 #콜라보레이션 #패션디자인 #뉴발란스 #컨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