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12
‘불타는에디션: 화끈한 꼴라보’(사진제공: 미디컴)
붉닭볶음면을 먹으려고 뜯었더니 화장품이 쓰~윽 나오네?
전혀 다른 두 조합에 조금 어리둥절했지만 정신을 잠시 가다듬고 소개해보려 한다.
생뚱맞은 이 두 조합은 바로 토니모리가 업종 간 장벽을 깨고 삼양식품과 협업한 ‘불타는에디션’이다.
‘불타는에디션: 화끈한 꼴라보’라는 슬로건으로 선보인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화장품과 불닭볶음면의 결합이라는 콘셉으로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주고 있다.
특히 식욕을 불러일으킨다는 뜻의 유행어인 ‘위꼴’을 연상하는 ‘꼴라보’를 문구에 차용해 너무 맛있어 보여 먹고 싶을 만큼 리얼한 패키징이라는 의미를 강조했다고.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극한의 매운 맛을 콘셉인 불닭볶음면의 특징을 토니모리만의 유쾌한 아이디어로 풀어냈다.
불닭볶음면의 컵라면 용기와 봉지라면 등을 패키지로 접목하는 것은 물론 소스의 색상과 제형을 반영하거나 라면스프 모양의 용기에 화장품 액상 리필품을 담기도 했다.
디자인부터 제품 사용법까지 토니모리 특유의 유니크함이 묻어나 구매욕구와 소장욕구를 자극한다.
이번 시즌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제품들에는 ‘불타는에디션: 화끈한 꼴라보’는 불닭볶음면을 먹고 난 후 울긋불긋 빨갛게 된 피부 톤을 가려주는 수분 광 커버 베이스인 ‘핫 커버 닭 쿠션’과 오리지널 레드 소스와 고소한 치즈 불닭면 소스의 컬러와 제형을 그대로 담은 ‘립 소스 틴트’와 블러셔가 있다.
또 우유와 복숭아 추출물을 함유해 불닭볶음면을 먹고 붉어진 입술을 진정시켜주는 ‘립 케어 스틱’도 있다.
이번 ‘불타는에디션’의 디지털 영상은 토니모리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볼 수 있다.
에디터_장규형(ghjang@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