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07
이것이 예술이다_ 라떼아트 편
국립현대미술관이 대표 소장품을 이용한 브랜딩 캠페인 영상이 공개됐다.
이것이 예술이다_ 춤편
미술로 소통하고 친근한 미술관의 이미지를 전하기 위한 2018 MMCA 캠페인 “이것이 예술이다”로 이우환의 〈점으로부터〉, 페르난도 보테로의 〈춤추는 사람들〉, 강운의 〈순수형태-여명〉이 담긴 ‘라떼아트’, ‘춤’, ‘하늘’ 등 3편의 시리즈 영상이다.
이것이 예술이다_ 하늘편
“삶이 예술이 되고, 예술은 삶이 됩니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이번 캠페인은 예술이 멀리 있는 것이 아닌 우리 삶 속에서 순간순간 발견할 수 있고, 국립현대미술관은 예술을 만날 수 있는 친근한 공간임을 보여주고자 기획됐으며,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와 SNS, 주요 지하철 역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개된다.
국립현대미술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트위터를 통해 많은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한 캠페인 연계 SNS 이벤트도 8월 19일(일)까지 진행된다. 캠페인 영상을 공유하고 자신의 일상 속 예술적인 순간을 담은 사진 혹은 영상을 태그(#국립현대미술관, #이것이예술이다, #MMCA, #thisisart)와 함께 업로드하고, 그 링크를 캠페인 공감 메시지와 함께 댓글로 달아 응모하면 된다.
응모작 중 우수작 15점을 채택, 라이카 즉석카메라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며 우수작들은 9월 중 국립현대미술관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바르토메우 마리 국립현대미술관장은 이번 MMCA 캠페인이 “예술이 과연 무엇인지 대중과 함께 소통하면서 한국을 대표하는 국립현대미술관에 대한 친근감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www.mmc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