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02
2018년 8월 2일부터 2019년 1월 27일까지 대림미술관에서 ‘영 아트 스타(Young Art Star)’ 코코 카피탄(Coco Capitán)의 전시 ‘Is It Tomorrow Yet?’을 아시아 최초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솔직·대담하게 자신을 표현해 온 코코 카피탄의 사진, 페인팅, 핸드라이팅, 영상, 설치 등 총 150여 점의 작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Is it Tomorrow Yet?’ 전시는 팝 아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설치 작품부터, 코코의 상상을 표현한 페인팅 및 이중적인 감정들을 위트 있게 담아낸 핸드라이팅 작업까지 코코 카피탄의 작품세계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오늘에 대한 고민과 오지 않은 미래에 대한 불안 등의 다양한 감정을 담고 있는 작가의 작품은, 질풍노도의 사춘기 시절만큼이나 폭풍 같은 오춘기를 겪고 있는 우리에게 위로와 공감을 선사할 것이다.
코코 카피탄 Coco Capitán
코코 카피탄(Coco Capitán, 1992년 스페인 출생)은 런던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포토그래퍼이자 아티스트로,런던패션대학(London College of Fashion)에서 패션사진을 전공하고, 영국 왕립예술학교(Royal College of Art)에서 사진학 석사를 졸업했다.
작가는 특유의 꾸밈없는 솔직함과 자유로움으로 사진, 회화, 벽화, 텍스트, 영상, 설치 등을 선보이며 ‘보그(Vogue)’, ‘멀버(Mulberry)’, ‘컨버스(Converse)’, ‘구찌(Gucci)’ 등 세계 유명 패션 브랜드 및 매거진과의 화보촬영을 진행하며, 아티스트로서의 가능성을 성공적으로 입증했다.
에디터_장규형(ghjang@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