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국립고궁박물관-다음카카오 업무협약 체결…포털 사이트에서 조선왕실 유물 만난다

2015-09-09


▲ 다음카카오 백과사전 메인 화면.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이 다음카카오와 조선왕실·대한제국 황실 유물 콘텐츠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오는 12월부터는 국립고궁박물관이 소장한 대표 유물 1,045건과 조선왕계도 등을 ‘다음 백과사전’(http://100.daum.net)에서 만나볼 수 있다.

조선왕실 전문 박물관인 국립고궁박물관은 왕의 초상인 어진, 의례용 도장인 어보, 왕과 왕비의 의복과 장신구, 조선 태조 이성계의 명으로 제작된 국보 제228호 천상열차분야지도각석(돌에 새긴 별자리), 전 세계적으로도 희귀 차종에 속하는 순종황제와 순정효황후의 어차 등 중요 왕실·황실 유물 1,045건의 사진과 내용, 조선왕실 왕계도 등의 콘텐츠를 다음카카오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국립고궁박물관은 우리나라의 대표 포털 사이트인 다음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조선왕실과 대한제국 황실 유물 콘텐츠의 접근성을 높이게 됐다. 문화재청은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문화유산 콘텐츠 개발과 제공을 통해 정부3.0의 핵심가치인 공공 데이터의 개방·공유를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 체결 이후에도 국립고궁박물관 소장 유물 관련 콘텐츠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facebook twitter

#브랜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