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9-02
▲ 상상마당 개관 8주년 포스터
개관 8주년을 맞은 KT&G 상상마당이 문화 프로젝트 ‘Happy 8irthday’를 개최한다. ‘Happy 8irthday’는 9월 한달 간 서울 홍대, 충남 논산, 강원도 춘천 등 전국 상상마당에서 다채롭고 풍성한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KT& 상상마당을 지지해 온 고객들에게 보답하는 자리다.
KT&G 상상마당 홍대에서는 공연, 사진, 특강 등 문화예술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라이브 홀에서는 갤럭시익스프레스의 4집 앨범 발매 공연 ‘워킹 온 엠티’(9월 5일)와 구남과여라이딩스텔라의 3집 앨범 발매 공연 ‘썬파워’(9월 11일)가 열려 뮤지션의 앨범 발매와 함께 상상마당의 개관 8주년을 축하할 예정이다. 이에 상상마당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초대 이벤트를 통해 공연 당 10쌍에게 입장권을 배포한다.
개관 첫해부터 상상마당과 함께해온 ‘대단한 단편영화제’도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오는 9월 10일부터 16일까지 KT&G 상상마당 시네마에서는 ‘제9회 대단한 단편영화제’의 본선 진출작 25편을 상영하고 지원작을 선정하는 자리를 가진다. 또한, 상상마당 아카데미에서는 인문학, 드로잉, 와인, 번역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소양을 쌓는 ‘일일 문화예술특강’을 제공한다.
▲ 상상마당 개관 8주년 포스터
강원도 KT&G 상상마당 춘천에서는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오는 9월 19일과 20일 열리는 ‘EAT, PLAY, LOVE 프리마켓’에서는 다양한 디자인 상품과 셀러들이 참여해 색다른 장터 분위기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충청남도 KT&G 상상마당 논산에서는 올해 캠핑을 테마로 오픈한 ‘아트캠핑빌리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9월 17일까지 아트캠핑빌리지 이용 고객들에게 이용금액 1만 원 할인을 제공하고, 연박 시 레이먼 사비냑 에코백을 증정한다. 오는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은 고구마체험과 공연, 캠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캠핑 패키지가 마련되어 있다.
9월 한 달간 홍대, 춘천 공간을 방문한 방문객은 스탬프 투어 등 현장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홍대, 논산, 춘천에서는 선착순으로 상상마당 8주년 기념 연필을 증정한다.
▲ 상상마당 개관 8주년 포스터
한편, KT&G 상상마당은 지난 2007년 서울 홍대 앞에 개관한 이래 예술적 상상을 지원하고 아티스트와 함께 성장하며 대한민국 문화예술 랜드마크로 부상했다. 홍대에 이어 지난 2011년에는 충남 논산, 2014년에는 강원도 춘천에 새로운 공간을 설립하며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전국적으로 넓혀가고 있다. 특히 춘천 상상마당은 개관 1년 만에 20만 관람객을 끌어모으며 춘천의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