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파타고니아의 친환경 브랜드 철학, ‘원 웨어 이벤트’ 실시

2015-07-15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코리아(대표 조용노, http://www.patagonia.co.kr/)가 낡고 헤진 아웃도어 의류를 무상으로 수선해주는파타고니아 원 웨어(Worn Wear)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타고니아원 웨어 이벤트는고객들과 세월을 함께한 오래된 옷의 수명을 늘려 불필요한 소비를 줄임과 동시에 오래된 것의 가치를 다시금 깨닫고, 자연을 무대로 삼는 아웃도어 기업으로서의 환경적 책임을 다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718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약 1달간 매주 토요일 파타고니아 도봉산점 2층에서 진행되며, 접수 시간은 오전 8 30분부터 오전 11시까지, 수선 시간은 오전 10 30분부터 오후 4 30분까지이다.

 

수선 서비스가 가능한 범위는 봉제 풀림, 원단 찢김, 올 트임, 단추·지퍼·등산화 끈 등의 부자재 교환, 사이즈 수선 등이 있으며, 수량은 한 사람 당 최대 2벌로 한정된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많은 고객들의 참여를 독려하고오래된 옷 고쳐 입기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 파타고니아 제품이 아니더라도 무료로 수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파타고니아코리아 담당자는 이번 무상 수선 서비스는 오래 입은 옷을 더욱 오래 입도록 장려해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고, 나아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까지 최소화하고자 기획되었다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파타고니아의 브랜드 철학에 공감하고 작은 실천으로 옮길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벤트가 열리는 파타고니아 도봉산점은 마감재 80%를 친환경 및 재활용 소재로 활용했으며, 사람들이 사용하고 버린 중고 가구나 폐목재를 사용해 가구를 직접 제작해 매장을 꾸몄다. 또 인테리어 시 발생하는 폐자재와 같은 배출물을 최소화하기 위해 불필요한 인테리어 리모델링을 하지 않는다는 파타고니아의 친환경 원칙을 고수한 대표적인 친환경 매장이다. 

facebook twitter

#브랜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