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7-14
소울 충만한 디자인 토크쇼 <더티&강쇼 시즌 2: 제3회 MYKC의 ‘자기주도학습’>이 오는 24일 오후 7시 폼텍웍스홀에서 개최된다. <더티&강쇼 시즌 2>는 지난 2014년 2월부터 2015년 1월까지 열렸던 <더티&강쇼>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이번 시즌에는 참여자들과의 더 뜨거운 소통을 위해 홍대 앞 공연장에 자리를 잡았다.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올해는 S/O PROJECT 조현 대표, 그래픽 디자이너 ‘슬기와 민’의 최성민, 스튜디오 ‘MYKC’, 스튜디오 ‘프로파간다’, Plus X 신명섭 이사 등을 초청, 디자이너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하는 디자이너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더티&강쇼 시즌 2> 제3회의 강연자는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 ‘MYKC’의 김기문(KM)+김용찬(YC)이다. 2009년 스튜디오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편집, 브랜딩, 패키지, 공간 디자인 등 재미있는 작업은 가리지 않고 해온 두 디자이너는 토크쇼를 통해 그들의 주관적 ‘자기주도학습’을 공유한다. 이들은 때로는 수동적인, 때로는 능동적인 방법으로 작업해오며 학습하고 체득한 부분들과 이를 실전에 적용하는 과정, 그리고 그 와중에 자생적으로 형성된 MYKC 스튜디오의 생태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 더불어 개인과 집단의 경계선에 서 있는 스튜디오의 정체성에 대한 고민을 관객과 함께 나눠보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더티&강쇼 시즌 2>는 공연장으로 장소를 옮겨 세미나의 집중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매회 디자인 학도 및 실무 디자이너들에게 받은 사전 질문을 토대로 강연 자료를 구성, 관객과 소통하는 쌍방향 강연으로 자리매김했다는 것 또한 <더티&강쇼 시즌 2>의 특징. 이에 강연자와 관객, 그리고 그 둘을 연결할 강구룡 디자이너의 유쾌한 진행으로 색다른 분위기를 더한다.
㈜윤디자인연구소와 타이포그래피 서울이 주최하는 <더티&강쇼 시즌 2: 제3회 MYKC의 ‘자기 주도 학습>의 입장료는 3만 원이며, 수강 제한 인원은 선착순 100명이다. <더티&강쇼 시즌 2>의 세부 일정 및 세미나 신청 양식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다.
2015 <더티&강쇼 시즌 2> 초대 작가 리스트
- 3월 20일(금) S/O PROJECT 조현 대표
- 5월 22일(금) 그래픽 디자이너 ‘슬기와 민’의 최성민
- 7월 24일(금) 스튜디오 MYKC
- 9월 18일(금) 스튜디오 프로파간다
- 11월 13일(금) Plus X 신명섭 이사
* 작가 개인 사정에 따라 초대 순서 및 일정 변경 가능.
문의
02-332-5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