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6-23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2015 혁신형 에코디자인 사업공모전’에서 벤처기업 ㈜제이앤케이사이언스의 ‘무선충전 건전지 및 충전패드’가 대상을 받았다. 본 공모전은 사회적 이슈 해결, 고정관념 타파, 재설계(Redesign) 등 혁신을 추구하는 제품 찾기를 목적으로 한다. 총 89개 업체가 에코디자인 제품과 서비스 사업화 아이템을 응모, 2차 평가를 거쳐 최종 15개 업체가 선정됐다.
㈜제이앤케이사이언스의 ‘무선충전 건전지 및 충전패드’는 전 세계에서 수십년 간 이어져 온 건전지 사용 문화를 바꿀 혁신적인 아이템으로 평가받았다. 사용 후 교체 과정이 필요 없어 기존의 1회용 건전지 및 충전용 건전지를 완벽하게 대체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현재 개발 중인 충전 패드는 평평한 형태가 아닌 그릇 타입으로, 시계, 리모콘, 무선 마우스, 장난감 등 무선충전 건전지를 사용하는 각종 물품을 패드 안에 넣어 놓기만 하면 자동으로 충전되는 방식이다. 충전 패드를 이용하면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도 충전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무선충전 건전지의 경우 삼성의 갤럭시 S6, 갤럭시 엣지 등의 스마트폰 충전 패드와도 호환된다.
㈜제이앤케이사이언스는 1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마리아칼라스홀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여, 개발비 3천만 원을 지원받는 영예를 얻었다. 이로써 개발에 박차를 가해 오는 10월경에는 미국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 시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